2017년 1월 31일 화요일

대한민국 부동산의 미래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 시작, 대한민국 부동산을 뒤흔들 대혼돈의 시대가 온다!

세계경제는 불황으로 치닫고, 한국은 불황을 넘어 장기적인 저성장 국면에 접어들고 있다. 청년실업문제, 과도한 공급으로 인한 주택공동화 현상, 중산층의 몰락, 가처분 소득의 감소, 주택담보대출 규제까지 대한민국 부동산에 어두운 그림자가 드리우고 있다. 이에 투자 고수인 저자가 『대한민국 부동산의 미래』를 통해 투자자의 욕심을 내려놓고 솔직하고 대담하게 대한민국 부동산을 이야기한다. 위기와 기회를 오가는 분기에 놓인 지금 거시적인 흐름부터 미시적인 흐름까지 망라하여 정리하였다.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가 시작됨에 따라 향후 30년간 한해 은퇴자만 100만 명을 기록할 것으로 보이고, 대한민국 부동산을 뿌리부터 뒤흔들 대혼돈의 시대를 앞두고 있다. 저자는 위기와 기회를 오가는 분기점에서 최악의 시나리오와 최상의 시나리오가 모두 가능하다고 말한다. 그렇다면 최상의 시나리오는 무엇이고, 최상의 시나리오는 무엇일까. 그리고 그 어떤 시나리오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본다. 아울러, 오르는 곳과 내리는 곳이 극명하게 갈리는 차별화의 시대가 예상됨에 따라 내리는 곳에 집을 산 사람들의 대처법, 노후를 위해 어디에 집을 사야 하는지, 그 집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그에 대한 해답을 찾아본다.

책은 대한민국 부동산의 현주소와 곧 불어닥칠 미래에 대한 대안을 제시한다. 전월세를 포함한 임대 아파트, 빌라, 오피스텔, 상가, 경매 등의 투자방향을 제시하고, 서민들이 레버리지를 이용해 적은 돈으로 효과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도 다루고 있다. 또한, 은퇴자들의 주 수입원이 될 임대에서의 셰어 하우스, 장기적인 땅 투자법 등도 소개한다.

앞으로 평균 수명이 늘어나면 퇴직 후 돈을 벌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야 한다. 돈을 벌 수 있는 생산의 3요소가 있다. 노동, 토지, 자본이다. 우리는 흔히 노동을 통해서만 돈을 벌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토지, 자본을 통해서도 역시 부를 창출할 수 있다. 안정적인 사업을 하는 사람이면 사업소득이 있을 것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지 못하다. 그래서 노년기에 접어들면 노동을 통해서만 하는것이 아니라 부동산, 주식, 예금 등을 통해 돈이 돈을 버는 시스템을 만들어야 한다. 주식투자, 배당소득, 연금 소득이 있지만 그래도 안정적이고 시간에 많은 구애를 받지 않는 임대소득이 우선순위가 되어야 한다.
저성장과 인구의 영향을 최대한 받지 않는 지역에 부동산을 통해 월세를 받는 방법을 연구해야한다. 지금도 늦이 않았다.

조던의 JD부동산투자연구소
http://cafe.daum.net/jordan777

댓글 없음:

댓글 쓰기

2019년 1월 미국주식 배당

현 보유종목 트리맵으로 시각화 1월 배당금액 $ 22.16